우리성형외과 가슴축소술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 발표에 따르면, 2016년 한 해 동안 실시된 성형수술 중 가슴확대술이 15.8%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슴성형은 작은 가슴에 인공보형물을 삽입해 크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대표적 미용성형술이다. 가슴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풍부한 임상형험을 바탕으로 숙련된 전문의가 크기, 모양, 흉터 3가지 모두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의료진과 고객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개인 맞춤형 성형으로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실현합니다. 근육이 없어 보형물이 바로 만져지는 가슴 아래쪽 가장자리를 라운드 형태로 박리했다. 둥글게 마무리된 가슴보형물을 넣었을 때 밑 가슴 촉감이 자연스럽게 된 것.벨라젤 보형물은 FDA에 등록된 실리콘을 원자재로 사용했다.


인생에 단 한번뿐이어야 할 중요한 수술에 잘못된 정보와 과장이 섞여서는 안됩니다. 그러던 중, 2018월 B씨가 운영하는 의원을 방문해 가슴 이물질 제거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결과, 레이저와 주사기 등을 이용해 절개 없이 가슴에 삽입된 이물질을 녹일 수 있다는 설명을 들었다. 이후 2012년 보형물 제거를 위해 성형외과 병원에 방문해 유방절제술 및 실리콘 삽입을 통한 재건술을 받으려 했지만, 가슴 전체를 절제해야 하는 등 큰 수술이라는 이유로 포기했다. 【후생신보】 가슴확대 성형은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거나 좌우 가슴의 크기나 높이가 다른 경우, 가슴 모양이 독특하거나 퍼져 있는 경우 등으로 인해 고민인 경우 콤플렉스 극복과 동시에 여성적인 매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최근 건강하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가슴 성형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는 추세다. 가슴 역시 얼굴 생김새 만큼이나 다양한 콤플렉스가 존재하는데, 빈약한 볼륨이나 축 처진 가슴, 비대칭 가슴 등 고민의 내용도 각양각색이다.


우리성형외과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유방암 4기 5년 생존율은 34.0%이지만 0기 5년 생존율은 98.3%이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발달된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홍보로 유방암의 조기 진단 비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고 치료 또한 계속 발달하여 대한민국의 유방암 치료 성적이 전 세계 최상위 그룹에 속한다. 텍스처 보형물을 사용한 경우 수술 후 마사지가 따로 필요 없으며 오히려 마사지를 하면 다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불필요하다.


모유 수유와 관련한 궁금증을 최세경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와 함께 문답 형식으로 풀어본다. 이어 "A씨가 받은 시술은 표준적인 방법이 아님에도 이러한 점에 대해 환자에게 충분히 설명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며 "의사의 설명의무 위반이 인정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시술 후 A씨에게 유방함몰 등 상해가 나타났고, 그는 의사 B씨에게 약 6000만원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또 '보형물 삽입은 CT나 MRI 촬영 시 병변 확인에 문제를 일으킨다'는 속설에 대해서도 응답자 68.0%가 '그렇다'라고 동의했다.


보형물의 파열에 대한 걱정도 많이 듣는데, 가슴성형을 받은 여성 955명을 10년간 추적 관찰하여 발표된 2017년의 연구결과, 단순 가슴확대수술의 파열율은 10년동안 약 3.3~6.6%였다. 해당 연구의 시작시점으로부터 약 20년이 지난 지금 보형물의 내구성이나 수술기법이 더 발전하였음을 감안하면 현재는 파열율이 더 낮지 않을까 생각한다. 가슴 확대를 위해서는 현재 보형물을 쓰는 것이 유일한 방법에 가깝다. 미세 지방이식을 이용한 유방 확대의 또 다른 장점은 자가 조직을 이용하므로 인공성형물인 보형물을 사용할 때 생길 수 있는 출혈,  감염, 염증, 이물반응, 보형물의 파손과 같은 부작용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보형물 사용시 가장 걱정되고 문제가 되는구형구축의 문제점이 발생되지 않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가슴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위의 신경이나 혈관 등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통증이 적고, 보다 빠르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내시경을 이용하면, 정확한 박리와 출혈의 최소화라는 장점으로, 구형구축이나 이차감염 등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보형물을 교체해주어야 하는지, 보형물이 쉽게 파열되는 것은 아닌지, 아니면 좀 더 근본적으로 가슴확대를 위해 꼭 보형물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는다. 현재 사용되는 보형물은 실리콘이든 식염수 보형물이든 한정된 수명을 가지고 주기적인 교체를 하도록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보형물의 교체 또는 제거가 필요한 경우는 보형물과 관련된 합병증이 생겼을 경우이지, 일정 시기를 기준으로 보형물을 갈아줄 필요는 전혀 없다.


오히려 가슴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수술 후 관리보다는 수술 전 계획이다. 개인의 체형을 고려하여 얼마나 섬세하게 계획을 세우는지에 따라 수술결과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가슴 성형수술과 유방암의 발생은 무관하다고 할 수 있으며, 유방 조직, 근육 뒤쪽으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올바른 방법으로 확대 수술을 진행한다면 이후 유방 검진에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구형구축은 가슴이 부드럽지 않고 단단해지거나 모양이 이상하게 변하는 증상으로 가슴재수술 원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수술 후 통증이 걱정된다면, 수술 후 퇴원하기 전에 무통 주사를 처방 받는 것도 추천한다. 또는 수술 후 통증을 조절할 수 있는 신경차단 주사를 사용해 수술 후 느끼는 통증 정도를 최소화할 수도 있다. 이때 상처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고압산소치료를 활용하기도 한다. 고압산소치료는 항암 치료 시 가장 많이 사용되며 일반 대기압보다 기압이 훨씬 높은 챔버에서 고농도의 산소를 흡입하는 치료법이다. 일산화탄소 중독이나 만성적으로 잘 낫지 않는 당뇨 발(당뇨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성형수술 후 관리에도 넓게 활용되고 있다. 고압산소치료를 통해 부기, 멍, 통증을 경감시키며 수술 부위가 빠르게 회복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슴성형의 시기에 대해서 언제가 좋다고 단정 지어 말할 수는 없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충분히 고려될 수 있는 부분이다. 촉감 다음으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신의 몸에 어울리는 모양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세 번째 ‘안전성’은 유방확대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한 걱정으로 세포조직이 보형물 주위를 감싸 피막(capsule)이 형성되는 구형구축과 파열, 통증 등에 대한 우려가 큰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에는 가슴 성형 수술 방법도 정밀화∙고도화 되면서 이 같은 통증이 유발되는 정도가 많이 줄었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댓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협심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과도한 운동과 흥분‧과식 등이 손에 꼽힌다.


과거에 사용된 보형물은 10년, 또는 그 이전에도 보형물파열이나 피막문제로 재수술을 하거나 보형물을 교체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요즘 사용되는 보형물은 10년 이상 지나도 파열되지 않을 만큼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니 안심해도 된다. 과거 국내에서 수술 시 삽입한 마크로텍스처 보형물이 터져 젤이 유두로 흘러나온 일이 발생한 경우가 있다.

수원op 수원 오피 수원op 수원op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